무역지식

함부르크도착 FR (Flat Rack) 컨테이너 라싱/쇼어링 (Lashing/Shoring) 문제에 대해 공지

A-ONE LOGISTICS 2019. 10. 4. 11:04

현재 함부르크 항구에서 FR (Flat Rack) 컨테이너들에 대한 라싱/쇼어링 (Lashing/Shoring) 심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함부르크 항구에서는 하역되는 FR 컨테이너들에 대해 라싱/쇼어링 체크 이후,
상태 불량이라 판단되는 컨테이너들은 별도의 통지 없이 홀드를 시키고 있습니다.
요사이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어 이를 공유 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부탁드립니다.

함부르크의 경우 터미널에서 디배닝을 할 경우 비용이 높게 책정되어 대부분의 컨테이너들이 외부 CFS 에서 디배닝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컨테이너를 반출할 트럭이 터미널에 도착해서야 화물이 홀드가 된 것을 알게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공차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만약 화물이 홀드 될 경우엔 두가지 방법을 선택 가능합니다.
(화물 홀드로 따른 추가 비용은 화물 규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사전 안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터미널에서 추가 라싱을하고 외부 CFS 로 옮기는 방법
터미널에서 바로 디배닝을 진행하는 방법

1, 2번 어느쪽을 선택하더라도 터미널의 업무량에 따라 추가적인 지연이 불가피합니다.
특히 외부 CFS 주소로 운송 퍼밋을 받았던 화물일 경우 (퍼밋 조건에 따라) 위에 언급한 선택이 불가하며,
반드시 추가 라싱을 하여 외부 CFS 로 반출해야 하여 비용은 비용대로, 시간은 시간대로 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오버사이즈 및 고중량 화물에 대해 가이드라인 안내드리며,
가이드라인을 안내해드리오니 이를 참조하여 작업을 하면 추가 비용/지연을 최소화할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터미널에서 문제를 삼고 있는 부분은 크게 2가지 입니다.
부적절한 DUNNAGE
FR 에 작업되는 화물들은 무게/사이즈 상관없이 화물과 벽사이에 충분한 DUNNAGE 를 추가해야 합니다.

도착 터미널에서 DUNNAGE 문제로 홀드가 되었던 화물 사진을 공유드립니다.
불충분한 Dunnage 작업으로 비용을 줄이려다 외려 추가 비용이 곱절로 발생될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형 A) DUNNAGE 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경우